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림버스 컴퍼니] 전투 중 합 진행 순서 알아보기, 회피(수비)스킬 사용 팁

by 문어굽기 2023. 5. 4.
반응형

림버스 컴퍼니의 전투는 유닛의 속도에 따라 진행됩니다. 속도가 빠른 유닛일 수록 전장의 중심부에서 먼 곳에 자리잡게 되고, 적에게 공격당할 확률이 낮아집니다

 

반응형

 

여기까지가 튜토리얼에서 설명해주는 부분이다. 하지만... 사실 합에는 거리 변수가 존재한다.

 

위의 스크린샷 처럼 모든 아군 유닛의 속도가 다른 경우에는 튜토리얼에서 배웠던 것처럼 왼쪽 스킬부터 합이 진행된다.

그러나 속도가 같을 때에는 거리를 비교하여 더 가까운 쪽부터 합을 진행한다.

 

(실험에 의하면 R사 이스마엘 (R스마엘, R이스)의 미충전 3스 정신채찍도 무작위 적이 아니라 시전 당시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하는 것이라고 한다.)

반응형

일반 전투 및 환상체 전투 공통

이 때 히스클리프의 스킬이 2개 시전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때는 두 스킬 시전 대상 중 더 가까운 적에게 먼저 스킬을 시전한다.

 

따라서, 신속한 제압이 먼저 발동되고 그 이후에 풀뜯기가 발동된다.

 

반응형

환상체 전투

  환상체 전투는 조금 더 복잡해진다.

 

반응형

각 부위의 속도가 같다고 가정했을 때, 환상체는 머리 위 스킬 토큰 중 가장 오른쪽에 배치된 부위의 왼쪽 스킬부터 차례로 공격해온다.

 

  아군의 속도가 더 빨라 합을 뺏어온다고 해도 상기한 규칙을 따라 공격하기 때문에 흐트러짐 수치를 계산해서 공격할 때는 유의가 필요하다.

 

앞에서 설명한 내용을 고려했을 때, 환상체가 어떤 순서로 공격해올지 생각해보자.

(너 맞아볼래? 매우? 의 부위는 몸통으로 모두 동일하다.)

 

<<< 정답 보기

더보기

 

답은 위와 같다. 먼저 속도가 같은 정말? 과 매우? 중 정말?이 더 가깝기 때문에 정말의 공격이 먼저 실행되고, 이후 매우의 공격이 -가장 오른쪽에 배치된 부위의 왼쪽 공격부터- 규칙을 따라 실행된다.

마지막으로 속도가 가장 느린 진짜? 의 공격이 실행된다.

반응형

회피 스킬 사용 팁

전작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이하 라오루)의 시스템을 따라,

회피 스킬은 회피에 성공하면 코인이 버려지지 않고 이후 공격까지 흘려보내게 된다.

 

때문에 회피스킬을 가진 딜러 수감자를 활용하여 다대일 전투를 수행할 수 있는 것이다.

반응형

 

회피는 사용하는 타이밍이 아주 중요한데, 가장 빠른 공격에 합을 대지 않으면 회피로 합을 맞춘 공격이 들어오는 시점까지 멀뚱멀뚱 공격을 맞게 된다.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은 상황에선 판단이 아주 쉽다. 속도 6을 할당받은 침식된 패잔병에게 회피합을 대면 된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도 앞서 설명했던 2가지 규칙을 떠올리면 대처가 쉽다.

 

같은 속도 2 값으로 공격해오는 적이 두 명 있지만, 더 가까운 쪽에 합을 맞춰주면

반응형

 

이렇게 가장 첫 공격을 제때 회피할 수 있게 된다.

 


흐트러짐 유도

환상체 전투를 치르다보면 적이 공격하기 전에 일방공격으로 미리 흐트러짐을 유도해서 합을 스킵하는 테크닉을 활용하게 된다.

이때는 가장 마지막에 꽂아넣은 스킬이 합을 진행하는 스킬이 되므로 스킬을 꽂아넣는 순서에도 유의할 것.

반응형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1. 스킬 사용 순서 결정 1순위는 속도.

 

2. 속도가 같을 때에는 유닛 간의 거리를 비교하여 더 가까운 쪽부터 합을 진행한다.

 

3. 각 부위의 속도가 같다고 가정했을 때, 환상체는 머리 위 스킬 토큰 중 가장 오른쪽에 배치된 부위의 왼쪽 스킬부터 차례로 공격해온다.

 

반응형

사실 내가 헷갈려서 정리함

 

다음 거굴철 2호선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댓글